티스토리 뷰
요즘은 다른 여타 사이트에 들어갈 필요도 없이, 네이버 자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은 것 같습니다. 환전계산기 메뉴가 대표적인 예이죠. 예전에는 외환은행 사이트에 일일이 접속해서 환율을 확인하고 계산기를 두드려야했는데, 요즘은 네이버에서 쉽게 환율 계산을 해볼 수 있답니다. 사용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길.
우선 네이버검색창에 환율 혹은 환전계산기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환율 정보가 쭉 뜰 것입니다. 상단에 숫자를 입력하는 칸들이 있는데, 왼쪽 칸에 특정 화폐 단위로 금액을 입력하면, 오른쪽 칸에 다른 나라 화폐로 환전된 금액을 보여주는 원리입니다.
데이터 제공은 KEB하나은행에서 실시간으로 받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한번 들어볼께요. 미국달러 1000불은 우리나라 돈으로 얼마 정도일까요? 왼쪽 칸에 1000이라고 입력을 했더니, 오른쪽 칸에 자동으로 121만 3500원이라고 계산되어지는군요.^^
요즘 환율이 정말 많이 오르긴 했는 모양입니다.
대한민국, 미국, 일본, 유럽연합, 중국, 호주, 캐나다, 영국 등 다양한 화폐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왼쪽 칸, 오른쪽 칸을 여러분 입맛대로 화폐 단위을 바꾸어 환전계산기를 돌리시면 됩니다.
여행 가기 전에 환전 타이밍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환율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그래프 보고 추세를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 그래프 보는 법도 소개해드립니다.
환율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면 '환율그래프'라고 적혀있습니다. 해당 통화의 그래프를 클릭하면 1일, 3개월, 1년, 3년 환율 변화 추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삼아 미국 USD 환율 추이를 그래프로 조회해보았습니다. 아래는 3개월 그래프입니다. 누가 봐도 우상향해서 환율이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한국시장에서 외국인 매도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환율 상승도 외국인의 매도 포지션에 크나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듯 합니다.
환율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그리고 우리나라 경제가 어떻게 될지... 여러모로 걱정이 되는 한해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좋은 경영 성과를 내서 분위기를 반전해 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대한민국 화이팅.